메뉴

뉴스 & 포커스

Korea Federation of Business & Professional Women

HOME 뉴스 & 포커스 언론보도

언론보도

BPW 한국연맹, 2019 국제친선의 밤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BPW KOREA 댓글 0건 조회 569회 작성일 19-02-20 00:00

본문

BPW 한국연맹, 2019 국제친선의 밤 개최

BPW 한국연맹(회장 이정희)219()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9 국제친선의 밤을 개최했다.

 

이정희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국연맹은 지난해 창립50주년을 맞아 지속가능개발목표의 이행을 위한 결의문과 5대 전략적 실천과제를 담은 선언문을 대내외에 밝히며 실천의지를 다진 바 있다”고 말하며 새로운 50년을 향한 출발의 첫 해에 새로 시작하는 촛불을 밝히고 함께 실천해 나가자고 의지를 다지며 개회사를 했다..

 

Candle Lighting Ceremony

한국연맹은 이날 국제친선의 밤 행사로 ‘2019 Candle Lighting Ceremony’를 가졌다. 전세계 BPW 회원들은 매해 2월이 되면 각 나라별로 Candle Lighting Ceremony(촛불의식)을 거행한다.

 

첫 순서로 박현 Asia-Pacific 동아시아지역 의장이 세계연맹 회장 Dr. Amany Asfour‘Rise Your Head and Go Ahead (당신의 고개를 들고 앞으로 나아가십시오)’의 축하 메시지를 낭독하였다.

 

세계연맹 회장은 전세계 BPW 회원들의 사명은 여성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며 이를 이루기기 위해 먼저 자신에게 권한을 부여하십시오.우리의 단합된 힘과 우리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양성평등 및 여성권익 옹호를 위한 행동을 지속하기 위해 초에 불을 밝히고 함께 나아갑시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촛불의식에는 한국연맹 회원 및 주요 내외빈이 참여하여 BPW 전통의식에 맞춰 초에 불을 밝히며, BPW의 오랜 숙원이자 사명인 남녀평등 실현, 여성권한 강화 등에 지속 매진할 것을 다짐하는 촛불 의식을 가졌다.

 

25 BPW Gold Award

BPW한국연맹 주최 제25 BPW Gold Award는 롯데홈쇼핑 이완식 대표이사에게 수여되었다. 이 상은 1993년에 제정되어 여성의 지위향상 및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하거나 양성평등, 여성에게 평등한 기회를 부여한 단체나 개인에게 주는 상이다.

 

롯데홈쇼핑은 작년 말 기준, 여성고용비율 56%, 과장급 이상 간부직원 여성비율은 37%, 고용노동부 발표 2018년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전체 여성 고용비율이 38.18%. 관리자 비율이 20.56%인 것에 비해 롯데홈쇼핑의 비율은 높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 총장은 심사평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는 등 여성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여성 근로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장려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2019 9Mentoring 협약식

한국연맹은 국제친선의 밤 행사 일환으로 제9 Mentoring 협약식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2011년부터 정부초청 외국인 여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멘티들은 주로 국립국제교육원(NIIE)에서 추천을 받는다.


올해는 24개국 27명의 멘티가 선정되었고 BPW 멘토와 1:1 관계로 1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교류할 계획이다.

한국연맹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멘티들이 차세대 여성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키우고, 국가 이미지 및 브랜드 향상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뉴스 바로가기

[여성신문]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여성이 역량 발휘할 수 있는 환경 조성하겠다

http://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5935

[매일경제]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여성지위 향상 공로로 수상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4307496

[파이낸셜뉴스]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BPW 골드 어워드' 수상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4180369

[인천뉴스] 전문직여성 한국연맹, 2019 국제친선의 밤 개최

http://m.incheo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5474




페이지 위로 이동